HI STRANGER 데이트도 온라인에서, 영상으로 만난다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Hi Stranger 데이트도 온라인에서, 영상으로 만난다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Hi Stranger 데이트도 온라인에서, 영상으로 만난다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Blog Article


박 대표는 “아직까지는 ‘이음’에서 누군가를 만났다고 자랑스럽게 얘기할 수 있는 문화는 아닌 것 같다. 여성들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온라인 데이팅에 대해 많이 얘기를 나누는 데 비해, 오프라인에서는 그러질 못한다. 하지만 최근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서 활발히 자신을 어필하는 문화가 생겨나는 것을 보면서 온라인 데이팅의 가능성을 발견했다”고 밝게 웃었다. 캐나다를 기반으로 하는 데이팅 사이트 플렌티오브피시에서 자체 조사 연구한 결과에 의하면 ‘사랑’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이용자들이 만남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았다고 한다. 남성들의 경우, 마음(하트), 자녀/아이, 로맨틱, 관계 등의 단어를 쓰는 경우 매치와 만남의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 소셜데이팅 어플이 갖는 자유로움과 즉흥성이 오용돼 성문화가 왜곡될 수 있다는 비판의 목소리도 존재한다.


정보 제공 없이 가입만 하고 상대방의 자세한 정보를 보려는 시도는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이 역시도 표대표가 추구하는 ‘신뢰성’이라는 가치와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결국 그녀의 연애는 애플리케이션을 툭탁거린 엄지 두 개가 아닌, 상호간의 마음이 선택한 결과였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만난 사람과 친구가 돼 취미를 공유하고 진지한 인연을 맺는다. 또한 스캐머들이 피해자들과 관계를 구축하고 교묘한 수법을 사용하여 투자 상품에 돈을 예치하도록 피해자를 설득하는 방법을 훈련 받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2017년, 올라인카 일룸사 선모라는 주로 사별 여성, 이혼 여성, 50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가짜 데이트 프로필을 만든 혐의로 27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올라인카는 해외 주둔 미군 대령의 이름과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특별히 한국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한 것은 아니다. 그 전에도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이나 스페인 국왕, 이탈리아 대주교 등 주로 섹스스캔들을 일으킨 유명인사를 내세운 노이즈 마케팅을 벌리곤 했다. 김정은 역시 워낙 신비주의 인물이어서 코믹하게 다뤄 본 거다.


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매치그룹이 지난해 10월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8%가 비디오 채팅 후 상대를 직접 만날지 결정할 것이라고 답했다. 데이트 앱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정신 건강과 온라인 데이트 사이에 부정적인 관계가 있다고 지적한다.


연고링 개발자 박상민씨는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안정감이 여성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대학가에 닥친 코로나19의 여파는 대학생의 연애 방식도 바꾸고 있다. 학교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연애할 기회가 줄어들자 온라인 공간에서 연애 상대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몇몇 스캐머들은 진짜 플랫폼을 모방한 완전 가짜 데이트 사이트 또는 앱을 만듭니다. 이 스캠은 피해자가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입력하도록 피해자를 속이려는 의도로 이루어집니다. Business of Apps은 미국에서 사람들이 로맨스를 찾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트 앱은 틴더이며 범블, 플렌티 오브 피쉬 그리고 힌지가 그 뒤를 잇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사기꾼은 피해자와의 은밀한 화상 통화를 녹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 스캠은 피해자를 협박하여 돈을 뜯고 돈을 주지 않으면 민감한 자료를 유출하겠다고 위협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발렌타인 데이가 점점 가까워짐에 따라, 아래에서 주의해야 할 연애 사기, 로맨스 스캐머를 알아보는 방법, 피해를 겪었을 때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코로나19와 함께 급격히 성장하면서 수십억 달러를 버는 온라인 데이팅 업계는 많은 이를 위험에 빠뜨린다. 그러나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기업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떠한 대응도 하지 않는다.


소셜 데이팅은 미국인에게 두 번째로 인기 있는 이성 만남의 방법이다. 관련 시장 규모는 전 세계적으로 46억달러(약 5조1400억원)까지 성장한 상태다. 2월 틴더, 힌지, OK큐피드 등을 운영하는 미국 최대 데이팅 서비스 기업 매치그룹이 동영상 메신저 앱 아자르를 운영하는 한국의 비디오∙인공지능 기반 영상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를 1조9000억 원에 인수했다.

오피 휴게텔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Report this page